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피플펀드, 법인 대상 온투금융투자 설명회 개최

5일 피플펀드 본사에서 설명회 개최

이수환 대표이사가 직접 투자 전략 소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P2P) 피플펀드가 다음 달 5일 일반법인과 자산운용사, WM센터 등을 대상으로 온투금융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관련기사



29일 피플펀드에 따르면 이번 투자설명회는 피플펀드 투자상품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를 제고하고 투자자 간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수환 피플펀드 대표이사가 직접 피플펀드 사업과 주요성과를 소개한다. 아파트담보채권 투자상품 전략을 설명하고 경영진과 함께 질문과 답변 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피플펀드가 일반법인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투자상품은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를 담보로 한 채권형 투자상품인 아파트담보채권투자 상품이다. 이 상품에는 지난 6년간 약 8500억 원의 누적 투자가 이뤄졌다. 올해 8월까지 베인캐피탈·CLSA 등 글로벌 금융기관 뿐 만 아니라 91개 일반 법인들이 2039억 원 규모를 투자하는 등 개인 및 법인, 글로벌 금융기관 투자자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백건우 피플펀드 소매금융총괄이사는 “피플펀드 아담투 상품은 보수적인 LTV 산정으로 변동성이 낮으면서 예적금 금리를 뛰어넘는 수익률로 여러 투자 상품 포트폴리오에서 비어있던 ‘중수익 중위험’의 투자 상품의 선택지를 확대했다는 평을 받는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법인들의 온투금융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신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