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IG넥스원,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김지찬(가운데) LIG넥스원 대표가 2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LIG넥스원김지찬(가운데) LIG넥스원 대표가 2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이 방산 분야에서 우수한 품질 경영 성과를 낸 기업에 주어지는 국방품질경영상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은 국방품질경영상은 국방 품질 혁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포상 제도다. 국방품질경영상은 방산 업계 전반의 품질 경영 개선 의욕을 고취하고 우수 품질 경영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2004년부터 3년 주기로 운영하고 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LIG넥스원은 제품 개발, 생산, 지원, 안전 품질 검증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의하고 운영했다”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화와 자동화 등 국방품질경영에 대한 탁월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가 방위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LIG넥스원은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정재필 품질운영팀장, 김보현 고객지원팀장, 양산품질2팀의 천방율 프로가 각각 개인 표창을 수상했으며 DQ마크 인증 업체 인증서도 받았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연구개발(R&D) 중심의 기술 품질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를 디자인하는 글로벌 방위산업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