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임팩트 테마별 액셀러레이팅(인구위기극복, 정보격차해소 분야) 데모데이 성공리 마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최하고 제타플랜인베스트가 주관하는 ‘2023 임팩트 테마별 액셀러레이팅(인구위기극복, 정보격차해소 분야) 데모데이 및 투자유치상담회’ 관련해 국내 VC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가 지난 11월 27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최하며 제타플랜인베스트가 액셀러레이팅 하고 있는 경기도소재 사회적경제기업 10개 사가 참가했다. 도내 유망 사회적경제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며, 투자자와 네트워킹 장을 마련했다.


데모데이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판교호텔 파고다룸에서 투자사가 스타트업의 피칭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각 기업은 10분간 사업과 기술, 제품을 소개했으며 이후 5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아몬드앤코, 꿈이룸교육공동체, 스타키움, 브릿지오버, 인비보텍, 메디허브, 바스큘러인터페이스, 플랜비포유, 디에이블, 리즈헬스케어 총 10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순차적으로 발표 및 질의응답이 이루어지게 됐다. 데모데이의 시작은 아몬드앤코가 ‘실시간 진단 및 케어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피부 케어기기 개발과 헬스데이터 O2O 플랫폼’를 설명했으며, 마무리는 리즈헬스케어가 ‘가격 및 성분 비교 건강기능식품 이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IR을 진행했다.

투자유치상담회는 각 참가 기업이 벤처캐피탈 및 엑셀러레이터 등의 투자전문가를 대상으로 경쟁력을 지닌 자사의 제품 및 기술 관련 내용을 설명하며 상담하는 시간이 주어졌다. 비공개 일대일 투자상담자리로 마련되어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토대를 다졌다.

투자사 측에서도 10개 이상의 VC 및 전문가, 기업이 참석했으며, 현장에서는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며,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됐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