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단순 게임 아닌 문화로…16일 '동두천시장배 e스포츠대회' 개최

피파온라인4·LoL 대회

동두천시장배 e스포츠대회 포스터. 사진 제공=동두천시동두천시장배 e스포츠대회 포스터. 사진 제공=동두천시




경기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이 후원하는 ‘동두천시장배 e스포츠대회’가 오는 16일 동양대 동두천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시는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한국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의 성공적 흥행으로 인해 e스포츠 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와 함께 바람직한 게임문화 확산과 e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번 대회는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개인전(FC온라인)과 5인 1팀의 단체전(리그오브레전드) 등 총 2개 종목으로 운영된다. FC온라인(피파온라인4)은 14~19세 이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리그오브레전드 종목(LoL)은 17세 이상 아마추어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마감은 이달 10일까지로, 11~13일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본선,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총 4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FC온라인은 4강전까지 예선을 마친 후 본선 현장에서는 3, 4위전과 결승전만 진행된다.

본선 및 결승은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 대학본부 2층 대강당에서 현장 진행된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e스포츠가 단순 게임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e스포츠 산업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행사들을 통해 관내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