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고려아연, 2023 중대재해 예방 전사 안전캠페인 실시

온산제련소 임직원, 노동조합, 협력사 대표 등 참석

고려아연 임직원들이 이달 4일 온산제련소에서 ‘2023년 중대재해 예방 전사 안전캠페인’을 실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고려아연고려아연 임직원들이 이달 4일 온산제련소에서 ‘2023년 중대재해 예방 전사 안전캠페인’을 실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고려아연





고려아연(010130)이 이달 4일 온산제련소에서 ‘2023년 중대재해 예방 전사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캠페인에는 온산제련소 전체 임직원과 노동조합,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캠페인은 출근길 임직원들에게 안전 수칙 실천을 독려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작업장에서의 안전이 최우선 가치이며,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 및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강조됐다. 캠페인 이후에는 청결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환경 정화 활동을 했다.

이준용 온산제련소장은 “안전에 있어 어떠한 순간에도 자만하지 않고 안전을 모든 일에 있어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아연은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매달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또 자율적인 안전 관리 문화 형성을 위해 안전 UCC 공모전, 안전 퀴즈 대회,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덕연 기자·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