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카이스트 품은 브레인시티 명문 학세권 아파트!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1월 분양 예정

국내 최고 인재 모이는 카이스트 들어서는 브레인시티…수도권 새 명문 학군 등극




평택 브레인시티가 수도권의 새로운 명문 학군으로 거듭나고 있다. 국내 최고 인재들이 모이는 ‘카이스트’(KAIST)가 들어서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3040 세대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브레인시티 내 약 46만㎡ 부지에 오는 2025년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에는 학부생과 대학원생 등이 심화 과정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시설들과 반도체연구센터 등이 건립되며 상주인구만 4,0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향후 브레인시티의 부동산 가치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교육 환경을 중시하는 3040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국가를 대표하는 명문대가 가까울 경우 자녀들에게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학습 분위기 조성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또 필요하다면 카이스트 학생에게 자녀들이 양질의 과외를 받을 수도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3040 세대들이 부동산 주 수요층으로 떠오르면서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 입지의 중요도가 갈수록 커지는 추세”라며 “특히 초중고를 넘어 명문대까지 인접한 입지 조건을 갖춘 곳은 서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높은 희소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브레인시티에 대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브레인시티 최중심, 유일한 초·중·고 가까운 학세권 아파트…교통 및 생활 인프라도 ‘우수’

이런 가운데, 내년 1월 평택 브레인시티 최중심에서 새로운 아파트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더불어 최상의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실제 이 단지는 브레인시티에서 유일하게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에 따라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은 물론, 안전한 통학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도보거리에 고등학교(예정)와 국립한경대 평택캠퍼스도 위치하고 있다.

관련기사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브레인시티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해 있고, 고덕신도시에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브레인시티 내에는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계획이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SRT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평택지제역은 오는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하는 광역 노선이 추가되고, GTX-A, C노선 연장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여기에 인근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전국 곳곳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아주대 평택병원 및 삼성 반도체 등 첨단산업단지 수혜…대단지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

아주대 평택병원 조성도 예고돼 있다.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 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형병원이 가까운 아파트는 모든 연령대 주택 수요자에게 높은 주거선호도를 나타내는 만큼, 향후 집값 상승의 기대감을 높인다.

첨단산업단지의 수혜도 기대된다. 우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이에 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반도체 라인을 총 6기까지 확대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130만 명 이상의 고용 유발효과와 550조원 규모의 생산 유발효과가 예상된다. 또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각종 첨단산단과의 거리도 인접해 관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기대된다.

총 1,182세대 규모의 대단지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대광건영은 실내 테니스장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해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전 세대 전용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해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