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헌혈자 급감하는 겨울, 헌혈 캠페인 나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눈꽃 동행축제에 맞춰 헌혈 및 헌혈증 기부행사 진행

8일 TIPA 세종시 본원 1층 주차장에서 열린 헌혈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TIPA8일 TIPA 세종시 본원 1층 주차장에서 열린 헌혈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TIPA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는 8일 세종시 TIPA 본원 1층 주차장에서 창업진흥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국가혈액공급관리 기여와 생명나눔 실천을 위한 헌혈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는 2023년 눈꽃 동행축제에 맞춰 온 국민과 온기를 나누기 위한 TIPA의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TIPA의 헌혈행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고 헌혈증을 기부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행사로써, 매년 전직원이 생명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TIPA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혈액 공급을 위해 상시 적정 혈액을 보유해야 하지만 휴가, 방학 등의 이유로 겨울에 헌혈자가 급감하는 것을 고려해 헌혈행사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헌혈활동에 참여한 TIPA 관계자는 “단체 헌혈활동을 통해 국가헌혈관리에 기여하는 뜻 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보람차다”며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혈액 질환 치료 연구를 위한 유일한 수단인 헌혈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