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장희 창원대 교수, 대한민국 인권상 수상

이장희(오른쪽) 창원대학교 인권센터장이 국가인권위원회 주최 '2023년 인권의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인권상(대통령표창)을 받은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창원대이장희(오른쪽) 창원대학교 인권센터장이 국가인권위원회 주최 '2023년 인권의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인권상(대통령표창)을 받은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창원대




이장희 창원대학교 법학과 교수가 대한민국 인권상 수상자로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창원대는 최근 서울에서 열린 국가인권위원회 주최 '세계인권선언 75주년 2023년 인권의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인권상 수상자로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 교수는 2018년부터 창원대 인권센터 센터장을 맡아 다양한 인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인권 침해 구제와 인권 교육 등으로 인권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대학 인권센터 시스템 구축에 힘썼다.

또 지역 대학 인권센터의 체계적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인권증진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지역사회의 인권 존중·의식 향상을 위한 인권 정책 개발 및 연구로 고등교육법상 인권센터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 대학 인권센터의 선도모델 구축 및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창원=박종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