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LG CNS, 고려대 AI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다음달 3~11일까지 모집

등록금, 생활지원금 지원





LG CNS는 다음 달 3일부터 11일까지 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의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 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고려대와 함께 AI 및 데이터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하고 조기 확보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과정이다.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은 전공과 관계 없이 지원 가능하다. AI, 데이터 영역의 연구 경험이나 업무 경력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서류, 면접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들에게 등록금 전액 및 생활지원금 등이 지급된다. 석사 학위 취득 시 LG CNS 취업도 보장한다.

관련기사



LG CNS는 올 9월 고려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맺고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를 신설하고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했다. 커리큘럼은 ▲데이터과학을 위한 수리적 기초와 프로그래밍 ▲자연어처리와 텍스트 자료의 분석 ▲초거대 생성형 AI의 이해와 응용 ▲AI 사례연구 등으로 구성된다.

수업 운영은 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 교수진과 LG CNS의 AI, 데이터 분석 영역의 연구·전문위원 등이 함께 맡아 1년 6개월간(3학기 과정) 심층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LG CNS는 향후 매년 20명 이상의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대학원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고영목 LG CNS 최고인사책임자(CHO)는 “DX(디지털 전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기술 역량과 산업 전문성을 갖춘 인재 확보가 필수”라며 “우수 DX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국내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