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올해 경영 목표로 ‘회사 가치 성장률 1위 달성’과 ‘조직 문화 변화와 관리의 완벽한 조화’를 내세웠다.
15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구 사장은 최근 열린 ‘2024년 상반기 경영 전략 회의’에서 KB손해보험만의 색깔을 입힌 ‘명작(Masterpiece)’을 완성하기 위해 이 같은 목표 달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 사장은 손해율·유지율과 같은 경영 효율 지표, 신계약 계약서비스마진(CSM)으로 대표할 수 있는 미래 가치 지표, 보유·우량 고객과 같은 고객 가치 지표를 모아 ‘회사 가치’로 정했다.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의사 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지속 △디지털 퍼스트 선구자 △국민·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책임 기업 추진이라는 과제를 제시했다.
아울러 조직 문화 변화·관리를 위해 △함께 만들고 키워가는 회사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 △현장이 존중받는 회사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 등 네 가지 방향을 제안했다.
구 사장은 “울타리를 뛰어넘는 허심탄회한 소통을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불필요한 절차 및 관행을 개선하고,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