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쿡솔루션, 에이스로보테크와 로봇 조리자동화 선도에 협력







외식산업 주방 자동화의 혁신을 이끌어가는 (주)쿡솔루션(대표 이승렬)과 (주)에이스로보테크(대표 김남빈)가 2024년 2월 1일 로봇 조리 자동화에 대한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주방 조리 자동화 기기와 로봇의 결합을 통해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주방 조리 자동화 기기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쿡솔루션은 중국음식, 한식, 고깃집 등 다양한 조리 환경에 적용되는 자동볶음기, 버블면렌지, 자동직화기 등 조리 자동화 기기를 제작하여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스로보테크는 로봇을 활용한 조리 로봇 전문기업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부터 온라인 원격관제를 통한 애프터서비스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기술의 탁월함이 돋보인다. 에이스로보테크의 자동튀김조리로봇은 대형마트, 백화점, 고속도로 휴게소, 유명 프랜차이즈에 조리로봇을 설치하고 실시간 원격관리 서비스로 업계의 신뢰를 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협력은 주방 업무를 혁신하여 더 효율적이고 편안한 주방을 만들겠다는 공통의 비전에 기반하고 있다. 두 회사의 조리 자동화기기와 협동로봇의 결합은 효율적인 운영과 동시에 주방을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시키는 방안을 제시한다.

관련기사



외식업계가 직면한 인력난과 인건비 상승 및 숙련된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쿡메이트와 에이스로보테크는 기술교류, 공동연구개발, 상호 기술인력 지원 등을 통해 조리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 같은 협력은 현재 외식업계가 노동력부족과 운영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이루어져 한층 기대가 되고 있다.

두 회사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외식업의 어려움이 개선되어 ‘사람이 행복한 외식산업 주방의 미래가 실현’ 되길 기대해 본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