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과학기자협회·화학공학회, 연구개발 성과 확산 협력

22일 업무협약…“대국민 인식제고 힘쓸 것”

이진원(왼쪽) 한국화학공학회장과 유용하 과학기자협회장이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사진 제공=한국과학기자협회이진원(왼쪽) 한국화학공학회장과 유용하 과학기자협회장이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사진 제공=한국과학기자협회





한국과학기자협회는 22일 한국화학공학회와 과학언론의 진흥 및 화학공학 연구개발 성과 관련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술대회를 포함한 과학언론인의 연구 발표 현장 취재 프로그램 추진 △화학공학 분야 연구개발 성과에 대한 확산과 홍보 △언론계와 화학공학 분야 과학자와의 상호교류 및 소통 활성화 △전문가 추천 등 행사 개최와 참가 지원 △화학공학 전문가의 연구개발 정보의 제공 및 취재 자문 등에서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유용하 과학기자협회장은 “과학 담당 기자들이 화학공학 분야 주요 연구발표 현장을 발 빠르게 취재하고 전문 연구자와 긴밀하게 교류,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진원 한국화학공학회 회장(서강대 화공생명공학과 교수)은 “이번 협약이 화학공학 학계와 화학산업 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언론과 함께 협업해 국내 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안경진 의료전문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