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송탄~야탑’ 광역버스 6802번 내달 4일부터 운행

평균 1시간~1시간 20분 소요

송탄~야탑역 운행 광역버스(노선번호 6802번) 시간표. 이미지 제공 = 평택시송탄~야탑역 운행 광역버스(노선번호 6802번) 시간표. 이미지 제공 = 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다음달 4일부터 송탄~야탑역을 운행하는 광역버스(노선번호 6802번)를 신설 운행한다고 26일 밝혔다.

6802번 버스는 고덕국제신도시 내 삼성전자 정류소에서 출발해 송탄권역을 경유 후 오산나들목으로 경부고속도로를 거쳐 판교역, 야탑역 간을 운행하는 노선이다. 출퇴근 시간대 평균 1시간~1시간 20분이면 판교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운행 대수는 차량 3대, 평균 배차간격은 약 90분으로 1일 12회 운행한다. 이용 요금은 직행 좌석형 버스요금인 교통카드 기준 기본요금 2800원이 적용된다. 성남시 버스, 수도권 지하철 등과도 환승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기존 평택지제역에서 성남을 운행하는 6801번 노선의 경우 평택 남부권역만 경유해 상대적으로 북부권역 시민들이 이용하기 불편했다.

고덕국제신도시, 북부권역뿐만 아니라 진위면(진위역)에서도 이용이 가능해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광역버스 신설로 신속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가 기대된다”라며 “향후 이용객 수요를 검토해 단계적으로 증차 등 광역교통을 확충해 더 나은 교통편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