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기재부, 경제정책방향 소통 플랫폼 개설…28개 과제 추진현황 공개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 개설…추진현황 매주 업데이트

정책별 의견 제시 가능…기재부 현장방문 결과도 공유

기획재정부가 개설한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 홈페이지. 사진제공=기획재정부 홈페이지 캡쳐기획재정부가 개설한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 홈페이지. 사진제공=기획재정부 홈페이지 캡쳐





기획재정부가 대국민 정책소통 활성화의 일환으로 2024년 경제정책방향 주요 과제의 추진 현황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매주 과제별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물론 동영상·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해 소통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기재부는 3일 2024년 경제정책방향 소통 플랫폼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2024년 경제정책방향 중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거나 정책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과제 28개를 선성해 매주 진행상황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기재부에 따르면 플랫폼을 방문한 국민들은 각 정책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 현장방문 게시판에는 기재부의 민생현장 방문 결과가 공유된다.

기재부가 이같은 플랫폼을 만든 것은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의 중요성을 강조했기 때문이다. 최 부총리는 지난달 기자들과 만나 “기업은 생산 과정에서 AS도 하고 고객 의견을 들어 보완도 하지 않느냐”며 “정책의 고객이 결국 국민이기 때문에 정부도 정책을 기획하고 집행하고 평가하는 과정에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 한다”고 말했다.

기재부는 “이번 플랫폼 개설에 따라 국민들이 2024년 경제정책방향 주요과제 추진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경제정책이 국민과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발전해 활력있는 민생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주재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