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의 역사를 지닌 토탈리빙기업 넥시스 디자인 그룹(NEXIS DESIGN GROUP)이 이탈리안 하이엔드 주방 브랜드 ‘라마쿠치네(LAMACUCINE)’를 런칭하였다.
라마쿠치네는 패션과 예술의 도시인 밀라노를 기반으로 탄생한 “Milan Style”의 주방 브랜드이다. 이탈리아 패션과 밀라노의 런웨이에서 영감을 받아 기존의 리빙 브랜드에서 찾아 보기 힘든 스타일과 색상, 감도를 담고 있다. 라마쿠치네는 이번 2024년 디자이너 컬렉션을 통해 밀라노의 상징적인 지역과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주방 가구로 표현하였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적인 라인인 셈피오네(Sempione)는 밀라노의 가장 사랑받는 지역 중에 하나인 셈피오네 공원과 아르코 델라 파체 개선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토르토나(Tortona) 라인은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전시공간을 비롯하여 새로운 박물관과 기존의 산업 건축물들이 트렌디하게 바뀌고 있는 토르토나 지역의 특색을 디자인에 녹였다.
라마쿠치네는 패션에서 사용되는 소재의 컬러와 질감을 주방 가구에 적용한 첫번째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4 컬렉션에서는 이탈리아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귀도 스카라보톨로와의 콜라보를 통해 20점 한정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였다.
특히, 라마쿠치네는 기존 이탈리아 수입 가구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노후화된 디자인과 6개월 이상 걸리는 배송 기간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매년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라마쿠치네 R” 의 경우 주문 후 한달 이내로 배송이 가능하게 하였다.
라마쿠치네 관계자는 “라마쿠치네는 이탈리아 패션을 도입하여 만든 최초의 주방 브랜드로 한국 수입 가구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라마쿠치네는 서초동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이탈리안 럭셔리 리빙 멀티샵인 넥시스 엠포리움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부산 해운대점과 전국 각 매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