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실리콘밸리 투자유치 돕는다' GH 베이스 캠프 참여 기업 모집

5개 기업 선정 글로벌 전략 컨설팅 등 제공

GH 베이스캠프 안내문. 이미지 제공 = GHGH 베이스캠프 안내문. 이미지 제공 = GH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판교 제1, 2 테크노벨리 기업을 대상으로 ‘GH 베이스캠프’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GH 베이스캠프는 GH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판교 입주기업들의 미국 실리콘밸리 투자 유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GH는 오는 28일까지 업종 제한 없이 총 5개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항공, 숙박, 교통, 현지 프로그램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국내에서 약 3주간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의 일대일 코칭, 글로벌 전략 수립 등 프로그램을 이수한 뒤 올해 6월 약 2주간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 밀집 지역을 방문해 글로벌 투자사들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 프레젠테이션(PT)를 하게 된다. 국내로 돌아온 뒤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히 미국 현지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행사인 ‘Plug&Play 2024 Summer Summit’ 의 참여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타겟 시장에 적합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할 기회를 갖게 된다.

김세용 GH사장은 “GH베이스캠프를 통해 국내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투자자와의 협력을 구축하고 해외시장에서 영향력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H 베이스캠프’ 참여 기업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