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관광공사, 새단장 임진각 매장 운영 사업자 공모

지하 1층 지상 3층…연면적 713평 규모

임진각 리모델링 조감도. 이미지 제공 = 경기관광공사임진각 리모델링 조감도. 이미지 제공 = 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는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여는 임진각 매장 운영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사업제안서 공모를 29일까지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재 임진각은 지난해 8월부터 공사비 약 60억원을 투자해 리모델링 공사 중이다. 이번 운영사업자는 공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을 통해 선정한다.

관련기사



이번 공모는 제안사가 ‘임대공간’과 ‘업종’을 해당 건축용도 내에서 자유롭게 제안 할 수 있다. 경기관광공사는 임진각 건물이 갖는 상징성과 역사성을 감안, 이에 걸맞는 특화 콘텐츠를 제안하는 매장 운영사업자를 최우선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임진각은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건물로 리모델링 후 연면적은 총 2358㎡(약 713평)이다.

임진각은 1972년에 한국 전쟁의 아픔과 분단의 현실을 기리고 남북 이산가족들의 잠재적 만남의 장소 활용 등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경기관광공사가 2004년 매입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입점시켜 운영해 왔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임진각 평화누리에 대한 이해와 미래 지향적 비전을 잘 담아내고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자를 동반자로 삼아, 임진각이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