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공항철도, 국토부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 ‘우수운영자’ 지정

중기 경영목표 ‘철도안전 최고등급 달성’ 과업 조기 달성

열차운행체계, 유지관리체계 항목서 우수한 평가 받아

김종대 공항철도 사장 직무대행과 정지용 안전실장이 우수운영자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공항철도김종대 공항철도 사장 직무대행과 정지용 안전실장이 우수운영자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공항철도




공항철도가 최근 국토교통부의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운영자’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는 전국 21개의 철도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철도안전법에 따라 △철도사고지표 △경영진의 안전의식 △안전수칙 이해도 등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관련기사



공항철도는 2025년 중장기경영전략으로 안전 활동 캠페인을 비롯해 안전관리 예산 확충, 안전 관리 전문인력 양상 등을 노력해 왔다. 이에 공항철도는 ‘열차운행체계’와 ‘유지관리체계’ 항목에서 타 운영기관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항철도는 이번 철도안전 ‘우수운영자’ 지정으로 2025 중장기경영전략 경영목표인 ‘철도안전 최고등급 달성’ 과업을 조기에 달성했다.

김종대 공항철도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성과는 공항철도와 협력사 전 직원이 ‘안전은 철도의 핵심가치이자 최우선 목표’라는 안전 경영 방침을 준수하고, 고객안전을 위해 오랜 기간 함께 노력해 온 소중한 결실”이라고 말했다.


인천=안재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