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헬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인권경영보고서 연내 발간한다

ISO 30414 제3자 검증 획득





동아쏘시오그룹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인적자본 보고 글로벌 표준을 도입했다. 인적자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세계적 흐름에 맞춘 행보로 국내 기업 중 ISO 30414검증을 받은 것은 동아쏘시오그룹이 최초이다.



3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쏘시오그룹이 최근 미국 인적자원 분석 전문 기업 HCMI로부터 인적자본보고시스템 ‘ISO 30414’ 3자 검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 중 ISO 30414검증을 받은 것은 동아쏘시오그룹이 최초이다. 회사는 ISO 30414에 기반해 리더십 신뢰, 인적자본투자회수율 등 인적자본보고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인권경영보고서’를 연내 발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ISO 30414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에 발표한 최초의 국제 표준 인적자본 보고 지침이다. 조직 문화, 채용, 다양성, 리더십 등 11개 영역, 60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는 인적자본 공시를 단계별로 의무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들은 ISO 30414를 인적자본 공시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독일 도이치뱅크 등 글로벌 기업들이 ISO 30414 도입 및 검증을 받았으며 인적자본 관리와 정보 공시의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ISO 30414로 △인적자본의 정량화·표준화 △기업 투명성 및 가치 제고 △최적화된 HR(인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ISO의 인적자원관리 기술 위원회 일원으로 오래 활동해온 제프 히긴스 HCMI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로 ISO 30414검증을 획득한 동아쏘시오그룹은 신뢰, 투명성, 책임성, 위험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더 나은 경영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외부 이해관계자가 조직의 미래 잠재력과 발전 기회를 예측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위기와 기회를 투명하게 파악하고 발전시켜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중요한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