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012510)은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에 내재화한 생산성 혁신 인공지능(AI) 도구 ‘원 에이아이(ONE AI)’를 공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원 에이아이는 기업 규모와 업무 영역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과 그 구성원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다. 더존비즈온의 업무 솔루션을 사용하면 할수록 해당 기업만의 데이터가 축적되고, 이를 기반으로 AI를 더 강화하는 구조를 갖춰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AI’라는 점에서 다른 AI 서비스와 차별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원 에이아이는 업무 결과의 정확성과 기업 정보보안 측면에서도 강점을 지닌다. 기업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이 접목돼 할루시네이션(환각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밖에 AI를 업무용 솔루션에 내재화한 덕분에 기업 데이터의 외부 유출 없이 기업별 업무에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에 AI가 내재화되면서 기업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 AI 전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강력한 AI 경쟁력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AI를 활용해 업무 혁신이 가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