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발달문제, 조기개입과 부모역할 교육'…일산병원서 25일 개최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주관

발달장애 아동 이해 및 진단, 언어·놀이법 등

일산병원 '발달문제, 조기개입과 부모역할에 대한 부모교육' 포스터. 사진 제공=일산병원일산병원 '발달문제, 조기개입과 부모역할에 대한 부모교육' 포스터. 사진 제공=일산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오는 25일 10시 대강당에서 ‘발달문제, 조기개입과 부모역할에 대한 부모교육’을 개최한다.



소아 발달성장 지연의 경우 정확한 조기 진단과 치료가 필요함은 물론 부모의 세심한 관찰과 적절한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관련기사



이에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서는 발달에 문제가 있는 아동에 대한 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적절한 부모 역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김성우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장이 직접 발달문제 평가 및 재활치료에 대해 기조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재활사가 부모가 알아야 할 운동발달·놀이발달·의사소통발달에 대해 설명하며 부모가 자녀의 행동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한 부모 역할 훈련을 접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환자 및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일산병원 소아운동치료실을 통한 사전접수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고양=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