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칠리즈 체인 기반 해커톤 '빌드 포 패션' 열린다

칠리즈, 스포츠 해커톤 28일부터 모집 시작

7월 11일 개최…48시간 개발 후 결과물 제출

출처=칠리즈출처=칠리즈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는 칠리즈 체인을 기반으로 한 스포츠 해커톤 ‘빌드 포 패션’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오는 7월 11일부터 시작된다. 전세계 스포츠 팬덤의 팬 참여 경험을 촉진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 주제는 칠리즈 체인을 기반으로 팬 참여와 소유권, 상호작용성을 높일 획기적 디앱(DApp) 개발이다. 이날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체적 미션은 두 가지다. 소셜 경험·라이브 이벤트에 있어 칠리즈 팬 토큰 사용에 최적화된 소매 플랫폼을 개발하는 팬 유틸리티 프로젝트, 대출 플랫폼 또는 소셜파이 애플리케이션 같은 혁신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포츠파이 프로젝트다. 참가자는 두 가지 미션 중 하나 이상 프로젝트에 참여해 48시간의 개발을 거쳐 결과물을 내놓으면 된다.

해커톤 심사에는 맥스 라비노비치 칠리즈 최고전략책임자(CSO)를 포함해 칠리즈 임직원 총 7명이 참여한다. 평가는 결과물의 혁신성과 독창성(30%), 품질 및 실현 가능성(50%), 사용자 참여 잠재력(20%)을 기준으로 1위와 2위, 커뮤니티 상 등 3개 부문 우수작을 선정하기로 했다.

수상자를 위한 다양한 특전도 있다. 3개 부문에 총 2만 달러(약 2700만 원) 상금이 배정됐다. 또 칠리즈 브랜드 캠페인 노출을 통한 인지도 확대,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본사 차원의 기술 지원, 칠리즈 소셜 미디어·기타 마케팅 지원 등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해커톤으로 스포츠 블록체인 시장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또 한번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전세계 스포츠 팬덤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싶은 참가자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도예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