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시, 귀어업인에게 최대 3억 원까지 융자 지원

7월 한 달간 사업 대상자 모집

귀어 희망 지역 군·구청에 신청

2024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자료제공=인천시 수산기지원센터2024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자료제공=인천시 수산기지원센터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가 7월 한 달간 2024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3일 센터에 따르면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은 귀어업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과 주택마련 자금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협자금 100% 이차보전사업으로, 대출금리는 연 1.5%, 상환기간은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이다.

관련기사



신청 대상은 2024년도 기준 65세 이하(1958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사람으로, 이주, 거주기간, 비어업기간, 교육이수 실적과 같은 자격 요건을 갖춘 자 중에서 군·구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다만 병역 미필자,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자, 파산 등으로 법적인 면책을 받고자 회생 중인 사람 등 일부는 제외된다.

창업자금은 어업, 양식업 수산분야와 관광과 같은 어촌비즈니스분야에 사업대상자당 3억 원 이내로 지원하고, 주택구입 자금은 주택의 매입, 신축, 리모델링에 세대당 7천50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사업신청 전에 수협은행과 대출상담(신용보증 포함)으로 신용조사서를 발급받아 제출서류와 함께 귀어를 희망하는 지역 관할 군·구 수산 관련 부서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업 신청 안내 관련 내용은 군·구 누리집 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해양수산과, 옹진군 수산과, 중구 해양수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안재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