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정책

김성태 기업은행장 "유망기업 성장 도와야"…하반기 전략 공유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장 회의 개최

"국가 역동성은 기업들로부터 나와"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19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IBK기업은행 서부지역본부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IBK기업은행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19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IBK기업은행 서부지역본부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국가경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유망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진실된 뒷받침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행장은 19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IBK기업은행 서부지역본부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하반기 전략 방향을 공유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행장은 고금리와 고물가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관련기사



김 행장은 “국가와 사회의 활력과 역동성은 성장하는 기업들로부터 나온다"며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진실된 뒷받침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 받기 위해 금융사고 발생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영업 현장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며 효율적으로 일하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하반기 중점 추진 부문으로는 균형성장 기반 확충, 철저한 여신건전성 관리, 고객신뢰 최우선 경영 등을 주문했다.

신서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