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초등학생 때부터 경제·환경 교육을"…동양생명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 개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대상

추첨 통해 선발된 어린이 40명 참가

동양생명이 지난 27일부터 이틀 간 경기도 고양시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를 개최했다. 이문구(앞줄 왼쪽 다섯 번째) 동양생명 대표이사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동양생명동양생명이 지난 27일부터 이틀 간 경기도 고양시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를 개최했다. 이문구(앞줄 왼쪽 다섯 번째) 동양생명 대표이사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동양생명






동양생명(082640)이 지난 27일부터 이틀 간 경기도 고양시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관념을 확립시키는 동시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초등학생 4~6학년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받아 추첨을 통해 선발된 4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경제와 환경을 주제로 한 보험업계 최초의 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 이슈인 '환경'에 대한 커리큘럼을 추가하여 기획 단계부터 기존 금융사들이 주로 진행하던 경제 캠프와 차별화했다.

캠프 첫 날에는 경제 전반의 이해를 도와주는 ‘경제이해 ABC 특강’과 ‘나를 위한 체크카드나 보험 등 금융상품 만들어 보기’ 등 쉽고 재밌게 경제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에는 ‘지구환경을 지켜라!’를 주제로 30초 영상을 직접 제작했으며, ‘경제환경 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과정을 마무리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참가 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습득하고,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어린이 캠프나 1사1교 금융교육 등 우리나라 미래인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과 지원에 적극 앞장서며,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