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중장년이 일하기 좋은 알바 자리, ‘여기’ 가면 찾을 수 있다

알바천국, ‘중장년 채용관’ 서비스 개편

서울의 한 대형마트 시식 코너에서 파견업체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뉴스1서울의 한 대형마트 시식 코너에서 파견업체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뉴스1




알바천국이 40대 이상 중장년 우대 일자리를 모은 ‘중장년 채용관’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먼저 알바천국 모바일 앱 내 중장년 채용관 최상단에 ‘중장년 인기 알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중장년 우대 공고 중 지원이 많은 순으로 1위부터 15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인기 순위는 매일 갱신돼 다양한 중장년 채용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기 알바 하단에는 중장년 구직자의 선호도를 반영해 선별한 ‘업직종별 채용공고’와 일자리 특성을 강조한 ‘테마별 채용공고’를 지원한다. 각 카테고리 하단에는 해당하는 중장년 일자리 공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테마별 채용관 카테고리에서는 △단시간 알바 △높은 급여 알바 △식사 지원 알바 △통근버스 알바 △기숙사 제공 알바 등 일자리 특징을 간편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재정비했다.

관련기사



채용관 내 ‘알바썰’ 기능도 추가했다. 다양한 알바 이야기를 나누는 알바천국 커뮤니티 서비스 알바썰에 등록된 게시글 중 40대 이상 회원이 작성한 글을 모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장년 알바생들의 알바 구직 및 근무 관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중장년 구직자 사이의 소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PC 서비스에서도 테마별 공고 메뉴를 기존 11개에서 △하루 5시간 이하 및 단시간 △평균보다 높은 급여 △식사(식비) 지원 △통근버스 운행 △기숙사 제공 등 총 5가지로 간소화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단기 일자리 구직 연령층이 전 세대로 확대됨에 따라 관련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중장년 채용 정보는 물론 구직 팁과 노하우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장년 채용관 서비스 개편 이미지. 사진 제공=알바천국중장년 채용관 서비스 개편 이미지. 사진 제공=알바천국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