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안산시, 윤리경영 선포…청렴·신뢰받는 행정구현 시민에 약속

이민근 시장 "지속, 투명, 책임, 존중, 신뢰 핵심 가치"

안산시가 23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하기관과 합동으로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안산시안산시가 23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하기관과 합동으로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안산시




안산시가 23일 윤리경영 선포식을 갖고 청렴하고 신뢰 받는 행정의 구현을 시민에게 약속했다.

안산시는 이날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하기관과 합동으로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기업경영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윤리경영은 기관 운영 전반에 걸친 반부패 활동부터 넓게는 사회적 책임경영을 적극 이행하는 것이다. 안산시는 윤리경영을 공공분야로 확산해 법적 책임수행은 물론 사회 통념적으로 기대되는 윤리적인 책임행정 수행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선포식에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및 실·국장 등 간부 공무원과 안산시 11개 산하기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과 실천 의지를 다졌다.

안산시가 새롭게 마련한 윤리경영 종합비전은 ‘STAR-T’로 △지속(Sustainable) △투명(Transparent) △책임(Accountable) △존중(Respect) △신뢰(Trust) 등 5가지 핵심 가치로 구성됐다.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시민 존중과 무한책임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정책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고 행복을 주는 안산시가 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시는 전했다.

안산시는 이를 바탕으로 △비리 없는 공정한 채용시스템 구축 △인사 만족도 향상을 위한 공정·투명한 인사제도 운영 △공정한 인허가 및 투명한 계약 문화 조성 △산하기관 윤리경영 이행과제 발표 등을 추진하고 지속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제 우리는 지속, 투명, 책임, 존중, 신뢰를 핵심 가치로 삼아 책임을 다하는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윤리경영을 실현하겠다”며 “시와 산하기관 전 직원이 시민의 봉사자로서 소명과 책임을 다하고 시민의 권리를 존중하는 윤리경영을 통해 다시 뛰는 안산, 미래가 기대되는 안산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