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인재 모셔라" 롯데 화학군, 이공계 석·박사 130여명 초청

채용행사 'R&D 콘퍼런스'

참여형 세션 등 선발 우대

작년보다 참가 인원 늘려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가 2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된 R&D 콘퍼런스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케미칼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가 2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된 R&D 콘퍼런스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케미칼




롯데그룹 화학군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이공계 석박사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연구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8일 롯데그룹 화학군은 전날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이공계 석박사 연구원 130여 명을 초청해 연구개발(R&D)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R&D 콘퍼런스는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해 진행하는 채용 행사로 올해는 지난해 대비 참가자 수를 늘렸다. 이번 행사에는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황진구 기초소재사업 대표가 참석해 회사의 R&D 방향성 및 인재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관련기사



아울러 12명의 연구원 멘토들은 전지 소재, 수소, 친환경, 신소재 등 4가지 R&D 테마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전지 소재 테마에서는 차세대 2차전지, 고체 전해질 기술 등을 소개했고 신소재 테마에서는 롯데케미칼의 R&D 인공지능(AI),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등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참여형 프로그램 ‘커리어 쇼케이스’에서는 참가자가 본인의 연구 성과를 직접 발표하고 직무 기반의 역량이 인정될 경우 채용 우대 기회가 주어지는 등의 실질적인 채용 연계성을 강화했다.

취업 멘토링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의 연구 논문, 경력 기술서 등에 관한 상담과 면접 트렌드에 대한 코칭이 이뤄졌다.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멘토와 자유롭게 회사 생활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총괄대표는 “R&D 콘퍼런스를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끌어갈 우수 인력 채용의 장으로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