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에쓰핀테크놀로지, KISA 정보보호 인증 획득  

서비스 관리 등 80개 항목 통과

"AI MSP로서 리더십 다질 것"






인공지능(AI) 분야 전문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인 에쓰핀테크놀로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보유한 정보 관리와 보호 체계, 위기 관리 능력 등을 심사하는 정보보호 인증이다.

관련기사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이번 인증 과정에서 서비스 관리 체계, 운영 및 보안 정책, 사고 예방 및 대응 등 총 80개 항목을 통과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국내 마이크로소프트(MS) 파트너사 중 유일하게 MSP 사업과 관련된 모든 인증을 획득하며 AI MSP 선도기업으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국내 여러 기업에 '애저 엑스퍼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MS의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력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도입부터 운영까지 포괄적인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지난 3월 생성형 AI 사업 확대를 위해 '깃고GPT'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는 "ISMS 인증을 계기로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고객과 파트너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AI MSP로서의 혁신적 서비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다져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류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