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헬스

삼바,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개최…존림 대표 “임직원 행복한 문화 조성”

가족들 근무지 둘러보며 다양한 체험

삼성바이오로직스 패밀리 데이에 참석한 임직원 가족들이 홍보관 투어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로직스 패밀리 데이에 참석한 임직원 가족들이 홍보관 투어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패밀리 데이에 참석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로직스 패밀리 데이에 참석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7일과 8일 이틀 동안 인천 송도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2024 삼바 패밀리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임직원 부모, 형제·자매, 자녀 등 약 3200여 명이 함께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더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21일에도 행사를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가족 초청 행사 참석 인원은 5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행사는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및 경영진의 환영 영상으로 시작됐다. 가족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미리 준비한 깜짝 영상 편지 시청, 각종 레크리에이션, 홍보관 투어 및 사업장에 마련된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실제로 제품을 생산하는 현장을 볼 수 있는 홍보관에서 임직원 가족들이 바이오 의약품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바이알(의약품 보관 용기)로 열쇠고리 만들기, 가운 입기 체험 등 바이오 산업 관련 용품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바이오캠퍼스 곳곳에는 포토존과 게임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해 가족들이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참석자에게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칫솔 및 비누 등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키트, 폐비닐을 재활용해 만든 리유저블백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설치한 배너·등신대·포토월 등은 재사용이 가능한 목재 펄프와 종이 소재의 ‘허니콤보드’로 제작했다. 존림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임직원과 가족 모두가 회사를 더 이해하고 자긍심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구성원의 행복이 긍정적인 기업 문화 조성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에 따라 임직원들이 행복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왕해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