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삼성운용, 'KODEX 미국테크1조달러기업포커스 ETF' 등 2종 상장

미국 MS·애플·엔비디아에 약 75% 초집중 투자

은행채 ETF도 함께 상장…은행채 예상 수익 제공





삼성자산운용이 ‘KODEX 미국테크1조달러기업포커스 ETF’와 ‘KODEX 25-12 은행채(AAA)액티브 ETF’ 2종을 거래소에 신규 상장한다고 10일 밝혔다.



KODEX 미국테크1조달러기업포커스 상장지수펀드(ETF)는 미국 빅테크 중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 엔비디아에 약 75%로 초집중 투자하는 국내 첫 상품으로, 글로벌 AI테크 전체 산업의 헤게모니를 주도하고 있는 미국 시가총액 ‘1조 달러 클럽’ 기업 등에 투자한다. 총보수는 0.3% 수준이며 분기단위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관련기사



이가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1조 달러클럽 기업들의 순이익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20%대에 달하며 글로벌 AI 시대 도래에 따라 1조 달러클럽의 이익 성장세가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KODEX 25-12 은행채 액티브 ETF는 개별 채권처럼 만기가 있는 ETF로 존속기한이 내년 12월까지다. 이 상품은 최고 신용등급인 AAA급 특수은행채, 시중은행채에 투자하며, 만기 기대 수익률(YTM)은 이날 기준 연 3.26%다. 만기까지 보유하면 금리 변동에 상관없이 매수 시점에서 예상한 기대 수익률 수준의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만큼 변동성이 높은 시장에서 최대한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이정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