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정주영이 누구예요?"…HD현대, MZ세대 겨냥해 두꺼운 사사 영상으로 풀어냈다

‘HD스토리’ 영상 썸네일‘HD스토리’ 영상 썸네일




HD현대가 사사(社史)를 TV 프로그램 형태의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했다.



22일 HD현대에 따르면 회사는 그룹 50주년을 기념해 발간한 사사를 ‘HD 스토리’ 영상으로 만들었다. 두껍고 분량도 길어 접근성이 떨어지는 사사를 젊은 층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련기사



HD현대는 인기 있는 역사 TV 콘셉트를 차용해 ‘스토리텔러’가 패널들에게 대화하듯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영상을 구성했다. 특히 1편은 과거 경제개발 5개년 계획으로 시작된 대한민국 중공업 산업, 조선업에 대한 정주영 창업자의 열망, 그리고 조선소 건설 과정 속 이야기를 담아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포함해 약 26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공개된 2편도 5일 만에 조회 수 5만 회를 보였다. 2편은 정주영 창업자의 조선소 부지 선정 과정과 울산의 지리적 특성, 울산조선소 준공식과 1·2호선 명명식 등이 주 내용이다. HD현대의 조선 중간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과 조선 계열사 3사(HD현대중공업·HD현대삼호·HD현대미포)를 소개하며 각 사의 역사와 강점도 함께 담아냈다.

HD현대 관계자는 “TV 프로그램 형태의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친근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HD현대의 핵심 가치와 역사를 전달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정주영 회장에 대해 잘 모르던 MZ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