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평생 학습의 권리를 마음껏 누려라"…남인천 중고등학교 '만학도' 신입생 모집

인천 최초이자 유일한 성인 교육 시설 학교

교내외 창의적 활동으로 기존 교과와 차별화

남인천중·고등학교와 학생들. 사진제공=남인천중·고등학교남인천중·고등학교와 학생들. 사진제공=남인천중·고등학교




인천 최초이자 유일한 성인 교육 시설 학교인 남인천 중고등학교가 선착순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주간반과 야간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원서 접수는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관련기사



대상은 중학교의 경우 초등학교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교과부 지정 성인 문해 학교 초등 학력 인정 과정 이수자다. 고등학교는 중학교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중학교 졸업 학력이 인정된 자다.

남인천 고등학교는 주간반 4학급과 야간반 3학급을 모집 중이며, 남인천 중학교는 주간반 4학급, 야간반 2학급을 모집 중이다.

남인천 중고등학교는 무상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학력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1년 3학기제 평생교육 학교이다. 총 6학기의 3학년 과정을 2년 만에 이수하고, 검정고시 없이 정규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다. 남인천 중고등학교는 교육부에서 정한 정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성인 학습자의 실정에 알맞게 탄력적인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청소년 학생들과 똑같이 국어, 영어, 수학, 컴퓨터, 음악, 중국어 등의 교과를 배운다. 더불어 현장 체험학습, 동아리 활동 등 여러 가지 교내외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기존 교과에서 얻을 수 없는 다양한 경험도 하고 있다.


인천=안재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