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자금조달 miniMBA’ 21기 과정 수강생 모집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자금조달(투자유치) miniMBA’ 2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자금조달 컨설팅 miniMBA 과정은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을 위한 단기 MBA(miniMBA) 고급 과정이다. 투자유치 및 정부 정책자금, 자금조달에 필요한 A부터 Z까지의 실전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 교수진의 의사결정, 협상 전략, 밸류에이션 전략, 기업진단 직강과 그 외 대다수 강의는 자금조달, 투자분야 등, 관련 최고 전문인 강의로 이루어진다.

자금조달, 투자유치는 기업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자금조달, 투자유치 시장의 종합적 이해, 진단적 분석, 프로세스, 전략, 트렌드 이해를 포함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투자유치가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의 CEO 및 CFO, △창업자 그룹(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다양한 전문인(변호사, 회계사 등), △창업 및 취업을 희망하는 그룹(경영 컨설팅 창업, 신사업 창업, 투자기관 등), 투자자 그룹(VC, CVC 등 심사역, 엔젤 투자자, 개인 투자 조합 등의 종사자 등)이다.

관련기사



서강대학교 자금조달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자금조달 기회를 얻는 것은 진정한 성장을 위한 티켓을 예매하는 것과 같다. 총 16주 동안 교육이 진행되며, 자금조달(투자유치)가 필요하다면 집중할 수 밖에 없는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에서 얻어지는 자금조달에 필요한 네트워크 또한, 한 곳에서 모두 이루어진다. 다양한 정부 지원기관, 1금융권, AC, VC, CVC, 신용관리, 기술가치, 투자자 관점에서 심사평가, 가치평가, 시드에서 시리즈 투자유치, 유형별 투자유치 전략과 방법, IR 및 PR 노하우, 사업기획서 작성, 피칭에 따른 질의응답 등 자금조달에 관한 모든 것을 습득할 수 있다.

교육 3주 차에는 아이디어 공유와 적극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5성급 호텔 1박 2일 워크숍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수강생들이 서로의 기업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정보를 교환하는 소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수료자에게는 서강대학교 총장 및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명의의 수료증과 수료패가 수여되며, 투자유치 컨설팅 민간자격증 취득 자격도 주어진다. 수료 후에도 기수별 세미나와 ‘SG 리더스클럽’에 참여하여 정기적인 네트워크로 확장할 수 있고, 교수진과 투자기관으로부터 지속적인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천형성 책임교수는 "투자유치는 곧 기업의 경쟁력이다. 시드 투자유치부터 시리즈 투자유치까지 투자유치실전 노하우의 모든 것을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자금조달(투자유치) miniMBA 과정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본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자금조달 기회를 얻는 것은 진정한 성장을 위한 티켓을 예매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입학 지원은 10월 6일(일) 24시까지이며,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모집이 완료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모집 요강 등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공식 홈페이지에서 비학위 과정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