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헬스

EDGC "신약후보물질 신경모세포종 치료 효과 논문 게재"

"림프암·대장암에서도 치료 효과 입증

다양한 암종에 적용한다는 목표 부합"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245620))는 항암제 신약 후보물질 ‘EC-352H’, ‘EC-374H’의 신경모세포종 치료 효과를 입증한 논문이 국제학술지 ‘유럽약학과학’(European Journal of Pharmaceutical Sciences)에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유럽약학과학 저널은 신약 개발 등 제약 연구의 이론적 발견뿐 아니라 실무적 응용 연구에 중점을 두는 학술지다.

관련기사



이번 논문은 신경모세포종을 타깃으로 한 EC-352H와 EC-374H의 첫 연구 성과다. EDGC는 후보물질의 최초 개발자인 전라옥 숙명여자대학교 교수와 공동 교신저자로 참여했다. EDGC에 따르면 연구팀은 신경모세포종 세포주에서 EC-352H와 EC-374H의 세포 증식 억제 효과를 확인했고 신경모세포종 종양 모델에서도 항암 효과를 확인했다.

EDGC 관계자는 “피부 T세포 림프종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머크의 항암제 ‘보리노스타트’와 유사한 종양 억제 효능을 보이면서도 기존 표적 항암제의 고질적 문제인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극복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며 “림프암과 대장암 치료 효능에 이어 새로운 적응증인 신경모세포종 치료 효과를 입증한 성과로 EC-352H와 EC-374H를 다양한 암종에 적용한다는 EDGC 신약개발연구소 목표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박효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