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평택 부동산 시장의 향후 전망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평택 부동산 시장 대전망 전문가 세미나’가 이달 30일(수) 오후 2시부터 경기도 평택시 소재의 제이엔제이 아트컨벤션 컨벤션홀(평택시비전5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SBS뉴스 및 생활경제 리포터로 활동 중인 이예린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총 3부에 걸쳐 진행된다. 이장원 세무사의 ‘부동산 자산관리 및 절세전략’을 시작으로 2부 리치고 김기원 대표의 ‘평택 부동산 시장 대전망’ 강연, 3부 이예린 아나운서의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사업설명회 순이다.
3부 이후에는 남성 3인조 보컬그룹 V.O.S의 리더인 가수 박지헌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주최측에서 준비한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참석인원은 500명으로, 사전접수 기간에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11월 중 분양을 앞둔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의 사업설명회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후문이다. 앞서 이달 2일(수) 부동산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업설명회에 평택시 뿐 아니라 서울 및 경기도 등 수도권 전역에서 330여 곳의 중개업소가 방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해당 섹션에서 이예린 아나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의 우수한 입지여건을 비롯해 미래가치, 차별화된 상품성 등에 대해 집중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평택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동시에 부동산 자산관리 및 절세전략 등을 함께 알아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며 “특히 앞서 부동산 사업설명회 당시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는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사업설명회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인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경기도 평택시 브레인시티 공동7블록(장안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 전용 59·84㎡ 총 99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176가구 △59㎡B 29가구 △84㎡A 194가구 △84㎡B 225가구 △84㎡C 303가구 △84㎡D 64가구 등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브레인시티 내 추진 중인 의료복합타운의 최대 수혜처로 꼽힌다. 단지 바로 앞으로 첨단시설을 갖춘 500병상 이상 규모의 아주대학교 평택병원이 오는 2030년 개원을 앞두고 있고, 이와 연계된 R&D 센터 역시 건립될 계획이다. 향후 인근으로 1,2차 병원 및 약국들이 대거 조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응급 시 양질의 의료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고정 상주인원과 유동인구 증가에 발맞춰 각종 인프라가 대거 들어서는 점도 체크 포인트다. 실제, 병원이 개원하면 주변으로 상권이 잘 갖춰지는 것은 물론 병원 접근성 향상을 위해 대중교통 노선이 확충되는 등 생활여건이 크게 개선된다. 대학병원과 인접한 이른바 ‘의세권’ 아파트가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며 부동산 시장에서 블루칩으로 통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위치한 중심상업지구(예정) 이용이 쉽고, 단지 앞 공원을 필두로 근린공원 3개소가 가까이 조성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수요층을 겨냥, 안심 교육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길을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다. 안심 통학이 가능한 진정한 의미의‘초품아’ 입지라는 평가다. 이밖에, 중·고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도 도보거리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단지에서 초등학교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북벤치, 리딩벤치, 픽업파고라, 디자인파고라, 리딩 오브 등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특화 보행로를 조성해 학교 앞까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동시에 학부모 및 자녀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돋보인다. 수도권지하철1호선 및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있어 서울 등 수도권 각지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평택지제역은 수원발KTX 직결사업과 GTX-A, C노선 연장을 비롯해 평택지제역과 서정리역 사이 간이역 설치도 예정돼 있다. 여기에 단지 남측 청원로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평택동부고속화도로도 예정돼 있다.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브레인시티 내46만㎡ 부지에는 미래 반도체클러스터의 중심축으로 평가받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오는 2029년 개교 예정이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순차적으로 완공되면 인근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연계해 수도권 대표 반도체 클러스터를 형성할 전망이다. 또한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해 두산테스나, 텁머티리얼 등도 브레인시티 내 속속 입주를 확정 지으면서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이 예상된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가파르게 치솟고 있는 분양가 상승흐름 속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주거비 부담이 커진 가운데, ‘내 집 마련’ 실현을 위한 절호의 기회로 평가된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5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