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트립호스트, 신개념 동남아여행 숙박 플랫폼 론칭... 동남아 에어비앤비 도전

동남아 개인이 소유한 공간 단기, 장기 임대 연결 서비스




신개념 동남아여행 숙박 플랫폼 '트립호스트'는 11월 초에 정식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트립호스트'는 동남아 현지에서 개인이 소유한 집, 아파트, 방 등을 단기, 장기 임대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트립호스트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숙소 검색 및 예약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자신의 공간을 등록해 손쉽게 여행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트립호스트'는 전통적인 호텔 업계와 경쟁하면서, 여행자들에게 독특하고 다양한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 주민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문화 체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동남아 여행 숙박 트렌드의 경우 트립호스트, 에어비앤비 등 동남아 공유 숙박시설 이용이 매년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관련기사



최근 겨울 시즌이 다가오며 동남아 여행객들이 꾸준히 증가하며 푸꾸옥, 나트랑, 호치민 등 베트남 및 동남아 한달살이 역시 증가 중으로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유숙박의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제주도 및 일본 물가 상승으로 상대적으로 물가가 저렴한 동남아 쪽으로 여행객이 몰리는 만큼 최근 동남아의 호텔 예약률이 27%, 트립호스트, 에어비앤비 등 공유 숙박의 이용률은 43%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트립호스트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로 단기여행, 혹은 한달살기 등 장기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차별화된 숙박 경험을 원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며 "트립호스트를 통해 단순한 숙박이 아닌 더 독특하고 차별화된 여행 및 숙박 경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신개념 동남아 여행 숙박 플랫폼 '트립호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서비스 이용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무료 다운로드 혹은 공식 웹사이트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