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T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박철진 IT칼럼니스트 chuljin.park.1973@gmail.com심리검사 전문기업 한국가이던스와 블루클라우드가 공동 개발한 심리검사 앱. 10세~19세의 아동 및 청소년들의 심리적 건강 상태를 누구나 간편하게 점검해 볼 수 있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학습장애, 왕따 자가 진단을 포함해 총 19가지의 전문적이고 기초적인 심리검사 기능을 지원한다.
감성적 배경화면과 음악을 통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힐링 앱. 상쾌한 기상을 위한 '음악 알람 기능'과 숙면을 돕는 '슬립 모드'가 제공된다. 100여종의 알람음을 지원하며 15종의 아이콘으로 사용자가 지정한 지역의 날씨와 기온을 확인할 수 있다.
척추전문병원 의료진과 전문 스트레칭 강사가 제공하는 상황별, 통증별 스트레칭 방법이 수록된 건강관리 앱. 스마트폰에 내장된 센서로 스트레칭 횟수를 자동 집계할 수도 있으며, '마이페이지'에 그동안의 스트레칭 내역이 담겨져 있어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다. 척추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그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