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박철진 IT칼럼니스트 chuljin.park.1973@gmail.com
국내 최초의 소셜 내비게이션 앱.
음성 길 안내는 물론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들의 위치까지 실시간 확인된다. 목적지 공유 기능을 통해 여행 시 여러 대의 차량으로 이동할 때 각 차량의 위치 정보도 알려준다. 아이나비의 노하우가 접목돼 신뢰성이야 두말하면 잔소리다. 최초 실행 시 300MB의 지도설치가 필요하다.
너무 간결하지도, 너무 복잡하지도 않은 공짜 날씨정보 앱. 날씨를 알고 싶은 장소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현재의 시간과 날씨 상황에 부합하는 사진을 함께 보여줘 사실감이 뛰어나다. 화면을 위로 드래그하면 상세 날씨, 주간 예보, 지도, 강수량, 풍속·기압 등의 정보도 볼 수 있다. 위치별 날씨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려면 GPS를 켜야 한다.
예산을 기준으로 기간별 지출 계획을 세워주는 새로운 개념의 가계부 앱. 용돈이나 월급 같은 예산의 규모와 지출 예정기간, 수입·지출 내역을 입력하면 일일 예산과 기간별 사용 가능 예산, 날짜별 예산, 절약한 액수 등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월초에 너무 많은 돈을 지출해서 월말이면 궁핍함에 몸서리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직접 찍은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입힐 수 있는 사진 보정 및 꾸미기 앱. 1,000종이 넘는 스탬프와 100종 이상의 프레임, 20종의 필터, 156종의 브러시, 그리고 100종의 글꼴이 제공된다. 사실상 표현하지 못할 것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편집한 사진은 곧바로 모바일 메신저 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등 SNS에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