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나만의 개성이 담긴 멋진 노래를 녹음하거나 인기가수의 노래를 피처링할 수 있는 글로벌 노래방 앱. 싸이, 제이슨 므라즈, 저스틴 비버 등의 노래 700곡 이상이 준비돼 있으며 신곡들도 계속 추가된다. 다양한 사운드 필터를 제공, 화려한 효과를 마음껏 넣을 수 있다. 노래방도 이제는 소셜이 대세다.
아이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완벽히 지워서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개인정보 유출 방지 앱. PC에서 말하는 ‘와이핑(wiping) 프로그램’의 아이폰 버전이라 보면 된다. 사용하던 아이폰을 중고로 팔거나 반납해야할 때 활용하면 제격이다. 앱과 연동된 임시파일 청소, 연락처 삭제 기능의 경우 저장공간을 추가 확보하는 효과가 있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실시간 인식하여 운동량을 측정해주는 만보계 앱. 앱을 항상 켜둘 필요 없이 가방이나 주머니에 아이폰을 넣어두는 것만으로 하루 동안의 이동시간과 거리, 경로 등이 자동 기록된다. 일주일간의 걸음 횟수, 그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 등도 알려준다. 원한다면 기록된 내용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도 있다.
소방수와 경찰관들의 일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동화책 앱. 대화형 어드벤처 콘텐츠를 포함한 숨은 그림 찾기 형식을 취해 어린이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최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새로운 스토리와 대화가 추가 업데이트됐으며 한국어, 영어, 독어 등 15개국 언어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