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PC 시장이 확대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는 아이패드 전용 앱들이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패드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아이패드를 하늘을 향해 돌리면 사용자가 관찰하고 있는 별을 정확히 알려준다.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지구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별과 행성의 현 위치를 실시간 계산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지평선 아래의 천체나 밤에 태양의 위치를 찾을 수도 있다는 얘기다. 총 12만5,000개 이상의 천체 정보가 지원된다.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 앱. PC에서 작성한 PPT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표, 차트, 스마트아트, 애니메이션 등 적용된 모든 기능이 100% 구현된다. 오피스365 유료 계정에 등록하면 편집까지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 시 기본 제공 레이저 포인터나 펜, 형광펜으로 요점을 전달할 수도 있다.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일기장 앱. 풍성한 아날로그적 감성과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디자인에 더해 검색, 사진 첨부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통해 작성된 내용을 iOS기기에서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종이를 넘기는 소리를 넣어 실제 일기장의 느낌을 배가시켰다.
아이패드의 카메라를 활용한 고속 스캔 앱. 이동 중에 영수증이나 명함,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같은 문서를 타인에게 보내야 할 때 매우 요긴하다. 수동 조정을 하지 않아도 단 3초면 문서 1장이 화질 손상 없이 저용량으로 20배 압축 저장된다. 덕분에 인터넷 속도가 느린 곳에서도 최상의 기능성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