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초간단 동영상 편집 앱. 사용자가 보유 중이던 밋밋한 영상과 사진을 단 3단계의 절차만으로 인스타그램에 올릴 15초 분량의 멋진 동영상으로 편집할 수 있다. 18개의 스타일을 기본 제공해 주제에 맞춤화된 영상 편집이 가능하며 배경음악에 맞춰 영상을 플레이하는 음악동기화, 텍스트 오버레이 등 부가기능도 강력하다.
전 세계 항공편의 실시간 운항정보를 제공하는 여행정보 앱. 항공편별 출발·도착 정보는 물론 지연 상황, 게이트 등을 한눈에 실시간 파악할 수 있다. 지정해 놓은 항공편의 정보가 변경될 경우 앱이 꺼져 있어도 푸시 알림이 이뤄진다. 항공 여행을 앞두고 있을 때 꼭 한번 깔아보면 좋을 앱이다.
다양한 캐릭터와 게임을 이용한 신개념 알람 앱. 부지런한 꼬꼬댁, 사고뭉치 다크냥, 간지 왕자 빵야 등의 캐릭터들이 각기 다른 사운드와 게임으로 아침을 깨워준다. ‘퀵 알람’ 기능을 이용하면 라면 물 끓이는 시간, 식후 약 먹을 시간 등을 놓칠 염려가 없다. 사용자의 알람 기록을 제공, 기상습관 개선에 활용할 수도 있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춰 다양한 행동들을 아이콘으로 추천해주는 신개념 다이어리 앱. 글을 쓸 필요없이 아이콘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일상을 기록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포스퀘어 등에 흩어져있는 기록을 자동으로 저장해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