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그릴 발전기

바이오라이트 베이스캠프
출력: 5W
휴대폰 완충시간: 30분
중량: 8.16㎏
쿡탑 직경: 33.6㎝
가격: 300달러
구입: biolitestove.com


2년 전 바이오라이트는 폐열을 전력으로 변환하는 최초의 휴대형 화목난로 ‘캠프스토브’를 출시했다.

USB 포트로 휴대기기의 충전이 가능해 야외 캠핑족에게 큰 사랑을 받았음은 물론이다. 다만 이 제품이 생산하는 전력량은 밤새 단 1대의 휴대폰만 충전할 수 있는 정도여서 캠핑 동료들은 혜택을 누리지 못했다.


최신 모델 ‘베이스캠프’는 그 2배 이상인 최대 5W의 전력을 생산한다. 이는 여려 개의 전구를 밝힐 수 있는 전력량으로 스마트폰의 경우 약 30분이면 완충된다. 제조사는 이 스토브의 열전기 발전기(TEG)를 개량하고, 팬이 뜨거운 공기를 더 많이 공급하도록 함으로써 출력을 높였다. 휴대기기를 충전하지 않을 때는 스토브에 내장된 2,200㎃ 리튬이온 배터리에 전력이 저장된다.

관련기사



[ANOTHER] 파워풀 캠핑기기

1 고성능 숯불 점화기
배터리로 작동되는 이 점화기는 10㎝의 강력한 화염을 분사하면서 내장 팬이 바람을 내뿜는다. 덕분에 10초 내에 석탄이 점화되며, 숯이나 나무는 거의 즉시 불이 붙는다. 1분이면 캠프파이어, 5분이면 바비큐 파티를 시작할 수 있다.
바이슨 에어라이터
100달러; thebisoncompany.com


2 무선 BBQ 온도계
어머니는 웰던, 아버지는 레어, 자녀들은 미디움 스테이크를 원한다? ‘i그릴2’ 만 있으면 아무 문제없다. 이 요리용 온도계는 스테이크 4개의 온도를 동시에 알려준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 실시간 데이터 확인이 가능해 조리대 앞에 붙어 있을 필요도 없다.
i디바이스 i그릴2
100달러; idevicesinc.com


3 휴대형 피자오븐
대류열, 전도열, 방사열을 이용한 피자 오븐. 그릴 위에 올려놓으면 15~20분 만에 조리실 온도가 425℃까지 올라간다. 이후부터는 매 2~4분에 한판씩 피자를 구워낼 수 있다.
베이커스톤 피자 오븐 박스
129달러부터; bakerstonebox.com


4 그릴 청소로봇
기름때와 먼지로 찌든 그릴을 깨끗이 닦아주는 로봇. 그릴 위에 올려놓고 오염도에 따라 10~30분의 작동시간을 맞춰주면 로봇청소기처럼 알아서 이리저리 움직이며 오염물을 제거한다.
그릴봇
120달러; grillbots.com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