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개인 트레이닝 앱. 나이키의 마스터 트레이너가 설계한 100가지 이상의 전신 운동법이 담겨 있다. 군살 제거, 근력 강화, 탄력 강화 등 특정 목적에 맞춤화된 운동법 동영상이 4주일 프로그램 단위로 제공된다. 에어플레이나 HDMI 케이블을 이용하면 TV 화면으로 해당영상을 스트리밍할 수도 있다.
올인원 모바일 우편함 앱. 각종 신용카드와 통신요금 청구서, 공공기관 고지서, 쿠폰, 티켓, 영수증 등을 이 앱 하나로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신한카드, 외환카드, BC카드, LG유플러스, 국민건강보험공단, 삼천리 도시가스 등의 청구서 수신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보유한 카드의 혜택 등 부가정보도 제공된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토털 생활정보 앱. 한 화면에서 날씨와 알림, 교통정보, 뉴스, 스케줄, 주가, 날짜, 시간 정보를 동시에 보여준다. 때문에 각 정보를 일일이 찾아볼 필요 없이 아침에 일어나 이 앱만 확인하면 그날의 모든 궁금증이 해결된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정보의 나열 순서를 바꿀 수 있다.
아이폰에 없는 연락처 그룹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앱. 연락처 백업, 그룹 문자메시지, 그룹 이메일, 단축번호 다이얼, 일괄 삭제, 연락처 정리 도우미, 신속한 즐겨 찾기, 다이얼 키패드 등의 기능이 있다. 검색 기능이 뛰어나 연락처 찾기가 한결 수월하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