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PC 시장이 확대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는 아이패드 전용 앱들이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패드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인터랙티브형 동화책 앱. 비를 피해 구름 위로 이사를 가는 고슴도치 ‘쿠페 아저씨’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데, 사진으로 촬영된 독특한 일러스트에 전문 성우의 내레이션까지 곁들여 색다른 느낌을 준다.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프랑스어 버전이 있어 외국어 학습용으로도 안성맞춤이며, 아이들 혼자서도 조작 가능할 만큼 사용법이 직관적이다.
온도, 습도, 기압, 불쾌지수를 한눈에 체크할 수 있는 앱. 소수점 단위로 온도가 나타나며, 체감온도와 최고·최저온도도 함께 표시된다. 습도는 미터 방식으로 볼 수 있고, 불쾌지수 측정이 가능하다. 아이패드 에어2 사용자라면 내장된 기압계를 통해 현재 기압도 확인된다. 눅눅함이 온 집안을 공습하는 장마철에 꼭 필요한 앱이라 할 수 있다.
셀프 피트니스 정보 앱. 집에서 혼자 간단히 할 수 있는 26가지 다양한 몸만들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운동 과정을 전문 코치의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 초보자도 따라 하기가 쉽다. 직장인용 15분 메뉴와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고 싶어 하는 여성, 허리 통증을 줄여주는 운동 프 로그램 등 다 양한 메뉴로 구 성돼 있다.
교대근무 일정관리 앱. 회사 검색을 통해 자신의 회사에 맞는 근무표를 볼 수 있다. 검색결과에 나타나지 않는 회사의 경우 직접 근무표를 제작해 입력하면 된다. 날짜를 짧게 터치하면 근무변경 등이 가능하며, 길게 터치하면 메모를 입력할 수 있다. 휴무일을 달력에 크게 표시해주는 기능 등의 부가기능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