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즐기는 전원주택 한맥CC&노블리아
■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낮 12시)
최근 골프를 즐기면서 화려한 전원 생활을 할 수 있는 전원주택이 화제다. 지난 2009년 개장한 한맥CC&노블리아는 고급 실버타운의 4분의 1 수준인 월 150만원으로 이 같은 삶을 즐길 수 있는 레저형 주택이다. 한맥CC&노블리아는 이 전원주택단지의 마지막 33필지를 선착순으로 특별 분양한다. 택지 면적은 233㎡(70평대)~590㎡(178평대)까지 다양하며 주택은 토지 구입 후 입주자의 개성을 살려 지을 수 있다. 기반 공사인 도로, 통신, 전기, 수도 등은 이미 완료돼 비용 부담도 크게 줄어들었다.
경북 예천군 호명면에 위치한 한맥CC&노블리아 전원주택은 낙동강이 마을을 휘돌아 흐르고 소백산이 병풍처럼 둘러친 명당 중의 명당에 자리잡고 있다. 한맥CC&노블리아 전원주택의 가장 큰 특징은 골프장과 부대시설을 맘껏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이 전원주택은 투자가치도 높다. 전원주택단지에서 7Km 떨어진(차로 10분) 거리에 경북도청 이전지가 있어 내년 6월 경북도청 신청사와 행정타운이 준공될 예정이다. 또 2027년까지 3단계 사업이 완료되면 도청사를 중심으로 10만명 이상의 신도시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3325로 문의하면 된다.
잠정 실적 발표 삼성전자 증시 영향은
■ 오후장 파워업(오후 1시)
2분기 실적 시즌이 다가오면서 업종별로 뚜렷한 온도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과연 2분기 실적 기대 업종은 무엇이고 코스피 대장주인 삼성전자의 실적은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오후장이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오후 1시, 서울경제TV '오후장 파워업'이 속 시원한 해답을 제시한다.
첫 코너인 '시황중계석' 시간에는 강동석 서울경제TV 앵커와 정재훈 SEN Plus 전문가가 딱딱한 시황 분석 대신 쉽고 재미있는 분석을 통해 오전장 흐름과 수급 특징, 주목할 만한 업종, 테마주 등을 파헤쳐 구체적인 오후장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선물왕 주쌤' 코너에서는 김도영 SEN Plus 전문가가 이 시간 선물 동향과 선물 시장 대응 전략을 전달한다. 국내외 이슈에 대한 전문가의 생각을 통해 시장 흐름과 투자 전략을 엿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박미라 앵커가 진행하는 '이슈메이커' 시간에는 삼성전자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되는 날이니만큼 삼성전자에 얽힌 모든 궁금증과 관련주 투자 전략까지 속 시원히 파헤친다. 마지막으로 전화연결로 시청자들의 사연을 받아 전문가들이 직접 조언을 해주는 '증시Q-힐링레슨' 시간에는 김성윤 텐스탁 대표가 출연해 증시 힐링의 진수를 보여준다.
엄선된 투자 정보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고민까지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서울경제TV '오후장 파워업'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