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싸이 이어 이번엔 소녀시대

'아이갓…' 뮤비 공개 15일 만에<br>유튜브 조회수 3000만건 돌파

소녀시대의'아이 갓 어 보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공개 보름 만인 16일 오전 조회 수 3,000만건을 돌파했다. 이는 싸이의'강남스타일'이 33일 만에 3,000만건을 돌파한 것에 비하면 훨씬 빠른 페이스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의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뮤직비디오가 공개한 지 보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3,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1일 오후5시 유튜브 에스엠타운 채널에 소개된 소녀시대의 '아이 갓 어 보이' 뮤직비디오가 16일 조회 수 3,000만건을 넘어서면서 유튜브에 공개된 K팝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시간에 조회 수 신기록을 수립했다.

관련기사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조회 수 1,000만건을 돌파하는 데 18일이 걸렸고 3,000만건까지 33일이 소요된 것을 감안하면 '아이 갓 어 보이'의 조회 수 증가 속도는 이보다 두 배나 빠른 것이다.

특히 소녀시대는 새 앨범 발매 전부터 전세계를 타깃으로 트위터ㆍ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및 홀로그램으로 구현한 'V 콘서트'를 전세계에 생중계하는 등 새로운 콘텐츠와 글로벌 마케팅이 결합된 프로모션을 펼쳐 전세계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소녀시대 정규 4집 '아이 갓 어 보이'는 한국ㆍ대만ㆍ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종 음악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위는 물론 빌보드ㆍMTVㆍ롤링스톤지ㆍ타임지 등 미국 유력 매체들로부터 연일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