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한길 “혁신 통해 새 모습으로 이기는 민주당될 것”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3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혁신의 경쟁에서 새로운 민주당의 모습으로 당당히 평가받아 이기는 민주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혁신안을 발표할 것임을 예고하며 “민주당을 혁신하고 또 혁신해서 국민이 원하는 정치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설 연휴 닷새 동안 충청과 호남을 방문한 김 대표는 “이번 설 민심은 한 마디로 ‘정치를 바꿔라, 국민 먹고사는 문제를 우선 해결하라’는 것이었다”며 “설 연휴에 몸으로 확인한 민심을 가슴에 담고 새해를 시작하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김 대표는 설 민심에 대해 “민심에 역행하고 약속을 손바닥 뒤집듯 하는 새누리당과 박근혜정부에 대한 국민의 실망과 우려가 컸다”면서 “많은 분이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에 대해 거짓말 대통령, 거짓말 여당으로 지적하셨다”고 주장했다.

또 “민주당이 수권 정당 답게 자신감을 갖고 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며 “절대 분열하지 말고 새누리당을 이겨야 한다고 했다”고 전했다.

특히 “신당과 경쟁하는 것도 좋지만 새정치의 경쟁이 구태 정치를 살리는 결과를 가져와서는 안 된다는 말도 했다”며 “민주당이 하나로 뭉쳐야 새정치를 놓고 벌이는 경쟁에서 이기고, 구태정치 전형인 새누리당과도 싸워 이길 수 있다고 조언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