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필드 소식] 한국엡손 스윙 분석시스템 내놔 外


한국엡손 스윙 분석시스템 내놔


한국엡손은 센서 기술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는 골프스윙 분석 시스템 '엡손 엠트레이서(사진)'를 선보였다. 무게가 15g에 불과한 이 소형 제품을 골프클럽의 손잡이 부분에 부착하면 자신의 스윙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다. 고성능 관성 측정 센서가 스윙 스피드와 템포, 임팩트 때의 페이스 각도 등 상세 데이터를 보여준다. 측정된 데이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블루투스로 전송돼 시각화된 그래프와 3D 이미지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상적인 스윙 궤적과 비교하면서 자신의 궤적을 개선해나갈 수 있어 좋은 스윙을 갖추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요넥스코리아는 후원 선수인 김효주·안선주의 한일여자프로골프 국가대항전(12월6~7일 일본) 출전에 맞춰 페이스북 응원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yonexkorea)에서 '좋아요'를 클릭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 뒤 친구 태그를 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김효주·안선주가 쓰는 드라이버 등을 선물한다.

캘러웨이 리디아 고 우승 기념 행사

캘러웨이는 후원 선수인 리디아 고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우승을 기념해 '캘러웨이 고! 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2월14일까지 에이펙스 또는 에이펙스 프로 아이언을 구매한 후 홈페이지(http://www.callawaygolf.co.kr)에서 바코드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이너웨어 상의를, 50명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의류교환권을 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