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골드플랜 연금증권전환형 펀드'

수수료·횟수 제한없이 펀드간 전환


한국투자증권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국투자골드플랜연금증권전환형'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내재가치보다 저평가된 주식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거나 높일 수 있는 주식을 발굴해 투자한다. 또 장기투자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되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을 하며 꾸준한 장기 성과를 추구하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가치 개념을 '정태적' 가치 개념뿐 아니라 '동태적' 가치 개념까지 확장하고 구조적 변화에 초점을 둔 장기투자 포트폴리오를 지향한다. 주식투자 총액의 70%를 업종 대표주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한편 수수료와 회수 제한 없이 펀드간 전환이 가능하다. 골드플랜연금증권전환형에 가입한 투자자는 연금증권(국공채), 연금증권(채권), 연금증권(주식혼합), 연금증권(주식), 네비게이터연금증권(주식), 글로벌이머징연금증권(주식), 차이나연금전환(주식), 글로벌이머징연금전환(주식), 글로벌브릭스연금전환(주식)으로 전환해 운영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10년 이상이며 적립식 투자 후 만 55세 이상부터 연금으로 수령 받을 수 있다. 근로소득자나 자영업자의 경우 연간 400만원까지 불입액의 100%에 대해서는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판매보수와 운용보수를 포함해 연 1.641%의 총 보수가 부과된다.


송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